수요자원이 Aggregate Industries에 추가됩니다.

수요자원 (DSR)은 아스팔트 전용 탱크 (bitument tank)에 먼저 적용하였으며, 누구도 그 끝이 어디인지 알 수 없습니다. Aggregate Industries의 지속 가능성 책임자인 도나 헌트 (Donna Hunt)는 수요자원(DSR)이 가지는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자신의 회사가 어떠한 방식으로 생각을 확대시킬 수 있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Aggregate Industries는 도로 건설에 관한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수요자원 (DSR)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새로운 방안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업계에서 신기술 사용의 선구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항상 어떻게 하면 에너지 소비 및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배출량도 줄일 수 있을까 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DSR이 이러한 모든 활동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당사는 흥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당사는 에너지 전문업체인 Open Energi와 협력하여 동적 주파수 응답 관리 프로파일에 적합한 당사만의 활동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 그리드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품질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으면서, 전력을 안전하고 자동적으로 켜고 끄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이 계획을 위한 첫 번째 설비는 도로 표면에 아스팔트를 까는 역청을 가열하는 역청 탱크였습니다. 당사는 공급 및 수요의 단기 변동에 대응하기 위해 역청 탱크의 히터를 꺼도 제품의 품질에는 아무런 영향도 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역청은 섭씨 150도에서 180도 사이의 온도에서 저장되며, 현대적이고 유지가 잘되는 단열처리가 된 역청 탱크의 히터 온도가 1도만 변해도 1 시간 이상 스위치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탱크의 온도대는 제어 변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온도가 해당 온도대 내에도달할 경우, 자동으로 스위치가 전환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게 됩니다.

놀라운 부분은 장비가 전력 공급과 수요 간의 균형을 즉각적으로 보여주는 신호로서 주파수 신호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National Grid는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주파수를 50hz로 유지합니다. 따라서, 50hz 아래로 내려갈 경우, 공장의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며, 상황이 정리되고 50hz 이상으로 다시 상승하게 되면 전원이 켜지게 됩니다.

스위치의 평균 지속 시간은 5분 미만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러한 조치는 눈에 보이지 않게 일어나고 있고, 당사의 사업운영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지만, 당사는 1년 365일 24시간 내내 National Grid에게 소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필요한 반응 진도에 관계 없이,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당사는 업계에서 신기술 사용의 선구자로 잘 알려져 있으며, 항상 어떻게 하면 에너지 소비 및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배출량도 줄일 수 있을까 그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DSR이 이러한 모든 활동에 유용하게 사용되고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당사는 흥분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당초 장비는 전국 40여개 아스팔트 공장에 설치된 244 개의 역청 탱크에 설치되었습니다. 당사는 2곳의 채석장에서 11개의 채석장 펌프에 그것을 성공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으며, 현재는 이 계획에 활용할 수 있는 추가 활동을 모색하기 위해 모든 부지, 영업장 및 장비를 점검하는 중입니다.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연간 3.6MW의 유연한 그리드 수요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5년 간 거의 50,000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었는데, 이는 파리와 런던을 운항하는 비행기 390,000 편을 절약한 것과 같습니다!

Open Energi의 미터링 및 모니터링 장비를 활용하여, 역청 탱크 중 효율이 낮은 부분이나 오작동이 발생한 곳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당사는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역청 탱크를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당사는 National Grid 및 Open Energi와 함께 DSR 계획에 참여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그것의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얻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Living Grid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 신기술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함께한다면, 당사를 넘어 모든 에너지 시스템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출처: http://powerresponsive.com/demand-side-response-adds-up-for-aggregate-industries/